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회원분들을 위한 각종 편의를 제공합니다.

공지사항

솔리드웍스 라이선스 정책 변경에 따른 사례 알아보기

2023-06-20 조회수 640

안녕하세요, 솔코입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변경되는 라이선스 정책을 사례 별로 설명해 드립니다.



변경되는 정책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솔리드웍스 라이선스 정책 변경 안내 (2023년 7월 1일부터 적용)




Case 1. 신규 구매하는 경우



모든 데스크탑 라이선스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포함된 2년의 유지보수와 함께 구매하셔야 합니다.

네트워크 라이선스와 독립형 라이선스 관계 없이 모두 해당 됩니다.








Case 2. 기존 라이선스의 유지보수를 갱신하는 경우



기존에 구매하신 라이선스를 유지보수 갱신 계약하실 경우, 기존처럼 1년의 유지보수를 갱신하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Case 3. 유지보수 갱신 및 신규 라이선스 구매를 같이 진행하는 경우



네트워크 라이선스의 경우 기존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만료일자와 신규 구매하시는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만료일자를 맞출 수 있습니다.

독립실행형 라이선스는 유지보수 2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기존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만료일자와 신규 구매하시는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만료일자를 맞추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례 1. 기존 라이선스 유지보수 만료일자로 맞추기


7월 1일에 신규 라이선스를 구매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라이선스는 10월 31일 만료로 구매 시점에서 3개월이 남아있습니다.

신규 구매하는 라이선스의 만료일도 기존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만료일과 같은 10월 31일로 맞추고 싶습니다.

이 때 신규로 구매하는 라이선스의 유지보수를 2년이 아닌, 15개월 (기존 유지보수 남은 기간 + 1년)로 구매하여 라이선스 만료일자를 맞출 수 있습니다. 기존 라이선스의 유지보수는 기존에 해왔던 것처럼 1년 갱신하시면 됩니다.





사례 2. 신규 구매 라이선스 유지보수 만료일자로 맞추기


7월 1일에 신규 라이선스를 구매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라이선스는 10월 31일 만료로 구매 시점에서 3개월이 남아있습니다.

기존 라이선스 유지보수를 갱신하면서 신규 구매하는 라이선스의 유지보수 만료일과 맞추고 싶습니다.

이 때 신규로 구매하는 라이선스의 유지보수를 1년으로 구매하고, 이 날짜에 맞춰 기존 라이선스의 유지보수를 갱신 계약하여 만료일을 맞출 수 있습니다.







Case 4.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23년 7월 이전에 구매하신 솔리드웍스 스탠다드 라이선스를 솔리드웍스 프로페셔널 또는 솔리드웍스로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가 포함된 2년의 유지보수를 함께 구매하셔야 합니다.

23년 7월 이후에 구매하신 솔리드웍스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하시는 경우, 유지보수 만료일자를 맞출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 만료일자를 맞추는 방법은 Case 3의 사례1과 사례 2를 참고해 주세요!


SOLIDWORKS 전문가와 만나보세요
온라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