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술지원센터
높은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술자료

[솔리드웍스Tip&Tech] SOLIDWORKS 사용권 활성화 수 초과

2022-08-02 조회수 167

 


SOLIDWORKS 사용권 활성화 수 초과 


1. SOLIDWORKS 사용권 

SOLIDWORKS 사용권은 장비 인증 방식입니다. 

인터넷 연결을 통해 SOLIDWORKS 본사에서 운영하는 서버에 사용자의 장비를 등록하여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는 운영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2가지로 나뉩니다. 

① 독립실행형 라이선스 (개별 사용권) : 지정된 1대의 PC에서 사용권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② 네트워크버젼 라이선스 (SolidNetWork License Manager를 사용하여 사용권 관리) : 서버 PC에 사용권을 활성화하고, 여러 클라이언트 PC에서는 서버 PC에 먼저 접속(SOLIDWORKS 실행)한 순서로 보유중인 사용권을 Check out 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 활성화와 COMPUTER ID 

SOLIDWORKS 사용권은 일련번호와 SOLIDWORKS가 설치된 PC의 고유한COMPUTER ID가 매칭이 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COMPUTER ID 확인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제품 활성화 대화상자”에서 “정보”버튼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3. 활성화 수 초과 

SOLIDOWKRS 제품 활성화 시도 시 다음 그림과 같은 “활성화 수 초과” 메시지 대화상자가 나타나는 이유는 SOLIDWORKS 본사 서버에 등록된 일련번호와 매칭된 COMPUTER ID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나는(COMPUTER ID가 다르게 인식되는) 대표 2가지 

 ① SOLIDOWKRS 가 활성화된 PC에서 비활성화 하지 않고, 다른PC에 같은 일련번호로 설치 후 활성화를 시도한 경우 

② LAN카드, 그래픽카드 등과 같은 하드웨어를 변경한 후 활성화를 시도한 경우 


 4. 사용권 비활성화 하기 

“활성화 수 초과” 메시지 대화상자가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위 2가지 중 한가지라도 진행할 경우 그 전에 사용권 비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5. 각 상황 별 조치사항 

① SOLIDWORKS 비활성화를 하지 않고 새 PC에 설치했을 경우 

- SOLIDWORKS가 활성화된 PC를 찾아 비활성화를 진행합니다. 

② SOLIDWORKS 비활성화를 하지 않고 하드웨어를 변경했을 경우 

- 하드웨어 변경전의 상태로 복원한 후 비활성화를 시도해 봅니다. 


[참고1] SOLIDWORKS 가 활성화된 PC를 찾거나, 하드웨어 변경 전으로 복원했으나, SOLIDWORKS를 삭제했을 경우 

 ☞ 2019이상 버전에서는 Activation Wizard를 설치하여 활성/비활성을 시도해 봅니다. 

 Activation Wizard 20xx 설치가이드 참고 

 2018 이하 버전에서는 SOLIDWORKS를 재설치하여 활성/비활성을 시도해 봅니다. 


[참고2] SOLIDWORKS 비활성화를 하지 않고 포맷한 경우 

- SOLIDWORKS를 재설치하여 활성/비활성을 시도해 봅니다. 

 [NOTE] 일반적인 포맷으로 COMPUTER ID가 변경되지 않지만, 예외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포맷 전에도 비활성화를 꼭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6. Disable Request (사용권 강제 회수) 

- 위 조치사항에 맞게 비활성화를 시도했지만 실패했거나, 그 외에 예기치 않게 COMPUTER ID가 변경되었을 경우라면 일련번호가 매칭되어 있는 COMPUTER ID로부터 사용권 강제 회수 (Disable Request)를 진행해야 합니다. 

- Disable Request (사용권 강제 회수) 진행은 구매한 리셀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NOTE] 한번 Disable (사용권 강제 회수)을 진행한 COMPUTER ID에서는 같은 일련번호로 활성화를 할 수 없습니다.




SOLIDWORKS 전문가와 만나보세요
온라인문의